Notice

  • 티크우드 Q&A 리스트

  • POSTED BY : 부운영자(ip:)

    2022-01-06

    HIT 276

Q1.우드 제품은 어떻게 관리 해야 하나요?



A1. 미지근한 물로 세척해주며, 부드러운 솔 또는 수세미로 베이킹 소다를 묻혀 음식물이나 기름기를 제거 하는 것이 좋습니다. 


tip. 세제 사용 시 오래 세척하지 마시고 가볍고 빠르게 세척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도자기 제품 처럼 오래 세제로 세척하실 경우 세제 향이 나무 제품에 스며 들 수 있습니다.

tip. 거친 수세미를 사용하시면 우드의 표면이 거칠어 질 수 있으니 부드러운 수세미를 사용해주세요.



Q2. 구매한 우드 제품이 거칠어 졌을땐 사용을 못 하는 걸까요?


A2. 우드 제품이 거칠어 졌을 땐 철물점에서 물사포 또는 부드러운 사포를 구매하셔서 작게 자른 후 세척 시 수세미 대신 사용하시어 거칠어진 부분을 사포질 해주세요.

사포질하며 세척 하시면 거칠 어진 부분이 매끈해 집니다. 세척 후에는 올리브 오일 또는 식용 오일을  키친타올이나 헝겊에 묻혀 오일링하고, 건조해 주세요.



Q3. 우드 제품은 식기세척기 사용이 가능한가요?


A3. 아니요. 식기 세척기 사용 하실 경우 우드 제품이 쉽게 갈라지고 건조해질 수 있어 식기 세척기 사용은 불가합니다. 

간혹, 다른 제품들과 같이 식기 세척기에 세척을 하였을 경우 우드제품이 거칠어져 있을 수 있으니 그러한 경우 Q&A 2 내용을 참고하시어 관리해주세요.



Q4. 우드제품에 작은 점같은 검은색 부분이나 푸른색 부분은 곰팡이나 썪은 나무 일까요?


A4. 아니요. 사람의 피부 컬러나 표면이 모두 다르듯 나무 표면 자체라고 생각해주시면 됩니다.

나무의 푸른 부분과 검은색 부분은 정상 제품이니 사용하셔도 됩니다.



Q5. 처음 구매 했을때 보다 우드 컬러가 밝아 졌어요, 다시 어두어질 수 있을까요?


A5. 네. 우드 제품이 구매 시 보다 우드 컬러가 바래진 경우 표면이 건조해 졌을때 많이 일어나는 현상입니다.

세척 후 식용 오일을 헝겊에 묻혀 제품을 닦아 건조해 주시면 제품의 표면 컬러도 좀더 어두워지며

우드 표면이 갈라지는 것을  보호 할 수 있습니다.

피부 관리 하듯 우드 제품도 건조한 날씨일 경우 자주 오일링 해주시면 좋습니다.



Q6. 물에 오래 담궈도 되나요?


A6. 아니요. 우드 제품은 코팅이 된 제품이 아니므로 나무 자체 그대로를 손으로 깎아 만든 제품입니다. 물에 오래 담궈둘 경우 나무가 쉽게 건조해지고 갈라 질 수 있으니 가급적 사용후 바로 세척하여 건조 시켜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Q7. 따뜻한 음식을 담아도 되나요?


A7. 따뜻하고 차가운 음식 모두 가능합니다.

다만, 액체류 제품을 오랫동안 담아두거나 자주 사용하실 경우 세척 후 오일링해 주시면 더욱 좋습니다. 오일링 방법은 Q&A 2에 자세히 적혀 있습니다.



Q8. 나무가 갈라진 부분은 음식이 끼거나 곰팡이가 생길까요? 


A8. 그럴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음식을 담거나 올리고 나서 세척 하실 때 칫솔이나 얇은 솔에 베이킹 소다를 묻혀 틈 사이를 바로 세척해 주시면 좋습니다. 

또한 브라와에서 판매하고 있는 우드 제품들은 인도네시아 티크우드 제품을 사용하여 만들어 졌으며 티크우드는 항균, 항취에 강한 프리미엄 우드 제품으로 관리에 신경써주신 다면 더욱 오래도록 사용 가능하십니다.



Q9.나무가 갈라진 제품은 더이상 사용을 못하는 걸까요?


A9. 아니요. 살짝에 금이 간 상품이라면 식용 에폭시 작업으로 매꾸어 사용이 가능하며, 에폭시 작업이 번거로우시다면 인테리어 소품이나 화분으로 재 사용하시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티크우드는 오래도록 사용이 되어도 고급스러운 컬러를 내며 오래 사용 할 수록 하나의 작품 처럼 근사해 집니다.



Q10. 우드 제품에는 기름기 있는 음식을 담아도 될까요?


A10. 네, 제품 위에 기름기 있는 음식을 바로 올리 실 경우 기름자국이 생길 수 있어 가급적이면 시중에 판매 되는 종이 호일을 올려 사용 해주시면 더욱 좋습니다.





그밖의 문의 사항은 인스타그램 @berawa_seoul로 DM 주시거나 , 온라인몰 Q&A 남겨주시면

친절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브라와 제품과 함께해 주셔서 늘 감사드립니다:)




P/W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

확인 취소

X
  • 
    Creative Select Shop
    Berawa Seoul
    
    

     

  •   
    
    브라와는 인도네시아 서쪽 해변의 이름입니다.
    
    인도네시아의 견고하고 단단한 핸드메이드 제품들을 셀렉하고 디자인하며
    많은 분들과 같이 쓰고 싶은 퀄리티 좋은 제품들을 보여드리고 있습니다.
    
    인도네시아를 시작으로 오래써도 예쁘고 멋스러운 여러 동남아시아 핸드메이드 제품들을 
    셀렉하고 구성하고있어요.
    
    우드, 라탄 맛집 브라와 서울에서 만나요.
    
    
    
         
    
    Contact. 02-6339-0403
    Mon-Sun 1pm-8pm / Tue OFF